물광화장 촉촉, 반짝! 물광 메이크업을 아시나요? 설명과 추천 제품들

2007. 7. 1. 12:27핫이슈

반응형

쌩얼 열풍이 계속되면서 갖가지 촉촉하고 탱글탱글한 피부에 대한 여성들의 노력은 그야말로 눈물겹다. 고가의 필링
과 레이져 시술을 마다하지 않고, 쏟아져 나오는 피부관리 코스메틱 제품을 열심히 사용하는 등, 그야말로 요즘 여성
들은 피부관리 전쟁에 참여 있는 듯, 실키한 피부를 갖기 위해 고군분투 중이다.

하지만 너무 슬퍼하고 노여워하지 말자!
막 세안한 듯한 맑고 촉촉한 피부를 표현할 수 있는 메이크업이 있으니 말이다.
요즘 소위 뜨는 메이크업 물광 메이크업!

하루아침에 매끄럽고, 실키한 느낌의 피부가 만들어지지는 않지만 물광 메이크업은 당신의 칙칙한 피부를 한결 촉촉
하고, 건강한 피부로 표현해줄 테니! 진정한 트렌드세터들이라면 이제 물광 메이크업에 주목해야 한다.
자, 그럼 여성들의 뜨거운 촉촉한 피부에 대한 로망을 채우기 위해 물광 메이크업에 대해 한 수 배워보자.

물광 메이크업은 스킨 케어 전 단계인 세안 단계부터 피부를 매끄럽고 촉촉하게 관리해 줄 필요가 있다.
모든 여성들이 탐내 할 피부를 갖기 위해서는 단연 부지런해야 하는데 최소한 일주일에 한번은 스크럽과 필링제를 이 용한 각질제거가 필수적이다. 아무리 촉촉한 베이스를 사용해도 칙칙한 각질이 남아있다면 그 효과가 반감되기 때문 이다.

봄철 황사로 인해 지친 피부에 흑설탕과 꿀이 함유된 스크럽이 매우 효과적이니 참고할 것!
세안을 마치고 물기가 남아있는 얼굴에 스크럽을 골고루 발라 마사지하고 물로 말끔히 씻어낸다.

메이크업 직전에 반짝 수분 공급!
세안을 마치고, 스킨 케어 제품들을 모두 수분이나 보습용으로 선택하여 케어 해주고, 에센스부터 수분크림까지 단계 적으로 촉촉함을 더해주는 보습용 기초 제품을 꼼꼼히 발라준다.

당신이 건성피부라면, 또는 효과적인 물광 메이크업을 상상한다면 세안을 마치고 보습 시트 마스크를 하는 것도 굿 아이디어!

무겁고 매트한 메이크업 베이스는 당분간 서랍에 넣어두자. 물 흐르는 듯이 미세한 펄 감이 있는 메이크업 베이스를 발라주자. 이때 선크림과 메이크업 베이스, 파운데이션의 기능을 모두 갖춘 BB크림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그리고 촉촉함과 반짝이는 피부를 표현하기 위해 미세한 펄을 함유한 파운데이션을 티존과 눈 밑, 광대뼈 부근에 발 라주는데 이때 손으로 하는 것보다 브러시를 이용하는 것이 펄 감을 살려주는데 효과적이다.물광을 내는 하이라이트
제품은 펄감이 미세한 것이 특징이고 콧대에서 코끝, 광대뼈, 턱 끝 부분에 눌러주듯 발라주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과감하게 파우더를 생략하거나, 유분이 걱정되는 이마 부분을 살짝 두드려주는 정도로 사용해 주는 것이
물광을 살리는 방법!

물광 메이크업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 아이와 립 메이크업도 매트 하지 않게 해야 한다.
눈에는 핑크나 아이보리 계열의 크림타입 아이쉐도우를 사용하여 쌍꺼풀 부분까지 펴 발라주고, 또렷한 눈매를 위해
아이라인을 그려준다면 펜슬타입보다는 붓, 또는 브라운계열 아이쉐도우를 진하지 않게 그려주는 것이 좋다.

입술은 투명에 가까운 연한 핑크나 오렌지 계열의 립글로즈를 발라주는 것이 좋으며, 틴트를 입술 중앙에 적당량 발
라주고 투명 립글로즈로 입술 전체에 펴 발라 표현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